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

time:2024-11-22 14:47:09 author: admin source: 레노먼드 카드 미니 갤러리

현지매체 레수멘 라틴아메리카노는 제2차 대전 이후 중남미를 지배해온 미국의 규율은 무너졌다며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이 우크라이나에 무기 보내는 것을 거부한 것이 한 예라고 보도했다.EPA=연합뉴스 현재 파라과이에선 대만과의 65년 우정을 저버릴 수 없다는 집권 여당 콜로라도당과 경제 성장을 위해 반드시 중국 시장이 필요하다는 야권 연합 콘세르타시온이 세를 다투고 있다.

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

국가안보와 직결된 디지털 분야에서도 중국은 맹공을 펼치고 있다.지난 12일(현지시간) 중국을 국빈 방문한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브라질 대통령.국내총생산(GDP) 순위 세계 100위권 안팎.

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

여전히 미국이 중남미의 1위 교역국이지만.중국이 철저히 정보를 통제하고 있어 미국의 우주전략을 감시하고 있을 거란 우려가 제기된다.

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

우선 중남미에 대한 중국의 무기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파라과이 육류 주요 수입국이던 러시아가 각종 제재를 받게 돼 수출이 힘들어진 것도 ‘중국 수교 주장에 힘을 싣는 배경이다.자국 턱밑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는 걸 두고 볼 수 없는 미국과 남미 전체를 제 편으로 만들고자 하는 중국 모두 이 나라를 주시하고 있다.

2019년 아메리카의 성장(Growth in the Americas) 이니셔티브를 가동해 중남미 에너지·인프라 개발에 민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여전히 미국이 중남미의 1위 교역국이지만.

kr 미국은 중남미에서의 영향력을 되찾으려 고군분투 중이다.이 절실함을 잘 알고 있는 마리오 압도 베니테스 파라과이 대통령은 지난해 9월 한 인터뷰에서 콩·쇠고기를 중국에 수출하지 못해 손해를 보고 있으니 대만이 10억 달러(약 1조 3000억원)를 지원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요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