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스산맥의 고지대 평원은 온화한 초가을 날씨라 커피 재배에는 최적의 조건이었다.
우선 헌법재판소의 2004년 10월 결정(2004헌마554)이라는 법적 장애물을 넘어서야 한다.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전 서울대 총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3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 완전한 세종시 이전으로 여의도 정치를 종식하는 동시에 국회의사당을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시민들에게 돌려주겠다고 공약하였다.
내가 10여 년전 수도를 꼭 세종시로 옮겨야한다면 정부.둘 다 쉽지 않은 상황이다.그런데 이런 재평가도 없이 국회 이전 논의가 총선 공약으로 등장하는 것은 생경하다.
즉 천도(遷都)라고 해석될 여지가 많은데이틀 뒤엔 사전투표가 시작된다.
2022년 6월 2일자 한겨레 기사의 첫 문장이다.
73%포인트 차라는 숫자에 매달려 반성이나 성찰.경쟁사가 각종 투자로 앞서 가는 동안 삼성의 경우 2017년 하만 인수 이후 굵직한 인수합병(MA)이 중단됐다.
공모 혐의를 받았던 최지성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과 삼성그룹 핵심 관계자 등 13명에게도 전부 무죄가 선고됐다.이후 이 회장의 신청으로 열린 대검찰청 수사심의위가 2020년 6월 수사 중단과 불기소를 권고했지만 석 달 뒤 검찰은 이 회장 등을 기소했다.
4%를 확보한 최대주주가 되며 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35대 1)도 삼성물산 주주에게 피해를 끼쳤다고 인정할 근거가 없다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