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eturn;d[b]=function(){(d[b].
우리나라는 이미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해 많은 정책을 펴왔다.90%는 이곳투자 전문가의 1억 굴리기더 중앙 플러스레드재민의 ‘빨간맛 축구퍼거슨 떠나고 10년째 ‘폭망우승 1도 못한 맨유 웃는 까닭손흥민이 일본인 귀화한 셈엘클라시코 뒤흔든 충격 사건선수들이 감히 사고쳤겠어?韓감독 원하는 축구협회 속내더 중앙 플러스‘뉴스 페어링 팟캐스트오빠 몇살? 관세음보살!연꽃연금 받는 스님의 정체이란은 3000억 들여 공격했고이스라엘은 1.
지역에 좋은 일자리가 있어야 인재들이 몰려들고.‘지역균형발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정책들은 효과가 미미하였다.
하지만 이 여파는 바로 수도권 대학에도 미칠 것이다.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대학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극명하게 보여 주는 것이 미국의 디트로이트와 피츠버그 시의 사례이다.
더욱 큰 문제는 지역 소생(蘇生)의 씨앗이 없어진다는 사실이다.
결국 우리나라에서도 지방소멸을 막고 국토의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방에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는 수밖에 없다.손쉽게 공공기관 몇 개 이전한다고 될 일이 아닌 것이다.
우리나라의 현안인 지방소멸과 저출산 문제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국가적 과제인 것이다.내년에는 대학 입학자원이 올해보다도 5만 명 정도 줄어들므로 상황은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2000년 이후에 폐교된 대학이 19곳인데.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정책들은 효과가 미미하였다.